후훗 횽들 안녕 난 1년동안 제자리 걸음인 작곡 유튜버야 > 피드백 요청

본문 바로가기

피드백 요청

채널 피드백 후훗 횽들 안녕 난 1년동안 제자리 걸음인 작곡 유튜버야

페이지 정보

본문

안녕! 케이튜브 정말 오랜만이다. ㅎㅎ

어느 시점 이후로는 대부분 익명으로 활동했는데... 포인트가 쌓여있는 거 보니 아깝기도 하고, 고민도 있고 해서

이참에 피드백을 받아보려고 큰 맘 먹고 글을 쓰게됐어.



일단 나는 소소하게 작곡한 곡들을 업로드하는 작곡 유튜버야. 


 

음....장르는 뭐라고 꼬집어서 말할 수가 없네. 



사실 나에게 작곡은 취미 이상의 활동인데, 자신스레 어필하기엔 아직 많이 모자라고...또 부끄럽고... 뭐 그런 이유로 취미, 아마추어라고 소개하고 있어. ㅋㅋㅋ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일단 나는 유튜브에서 꽤 오래 활동을 했어.

본격적으로 업로드를 시작한게 2018년 7월이니, 오늘 기준으로 1년하고도 2개월이 지났네.

오래 한거 좋다 이거야...
문제는....하... 모든 하꼬들의 벽이라고 할 수 있는...구독자 수야. 

2018년 7월 당시 구독자 수가 20명대였으니, 퍼센트로 치면 약 350%, 절대적인 구독자 수는 50명 조금 넘게 늘어난 거지. (업로드가 뜸할땐 줄기도 함;;)

영상 업로드는 한 달 기준으로 적으면 2개, 많으면 5개정도 올렸던 것 같아. 내가 원할 때마다 곡을 막 뽑아낼 수가 없어서, 매 주 1회씩 업로드!! 이런건 못했어. 그래도 말이지....


1주일이 아니라 1년이야....ㅋㅋㅋㅋㅋㅋㅋㅋ와나 민아ㅓㄹ민홎디거ㅣㅂㅈ더리만얼미ㅏㅇ러ㅣㅏㅈ머갸ㅐㅈㅂ뎍!@#!@#


내 실력을 감안해서 아주 장기간의 싸움이 될 거라고는 생각했는데 솔직히 이정도일 줄은 몰랐어.

'꾸준히 하면 언젠간 늘겠지' 하고 잘 넘겨왔다고 생각했는데 지금 돌아보니 상처 안받으려고 전력으로 현실도피한 것 같다. 

그래서 요즘은 유튜브 스튜디오 들어갈 때마다...혹은 여기 글들 눈팅할 때마다 막 마음이 아파.... 

1년은 커녕 3달 안에 천명씩 찍은 횽들도 수두룩하고... 진짜 다들 대단하다...


쓰다보니까 개우울하다 아오... 횽들은 이렇게 고생하지마.. 꽃길만 걸어..제발...


횡설수설하지? 미안. 근데 진심임.



아무튼 나도 완전히 손을 놓고있는 건 아니고, 준비하고 있는 게 있어. 집중하거나 쉴 때 들을 수 있는 러닝타임이 아주 긴 테마 음악 모음집(대략 1시간 예상)이야.


구독자 분들중 작업할 때 내 음악을 재생목록에 넣고 듣는다는 분이 있으셔서... 좀 더 잔잔하고 집중이 잘되게 하는 음악을 만들고 있거든. 

지금까지 없었던 스타일이라 나름 반응을 기대중인데

이것도 그저 그런 반응이 나오면 타격이 좀 클 것 같아... 그래서 업로드하기 전에 내 채널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조언을 듣고 싶어.


나는 이쪽 분야로 계속해서 하고 싶은데 ,

뭘 더 어떻게 해야 조금이라도 사람들의 반응을 이끌어낼 수 있을까? 

간단한 아이디어라도, 뭐라도 좋아...주변에 상담할만한 사람이 없어서 매번 혼자 고민하고 생각하고 넘겨왔는데...

요즘은 너무 답답하다...ㅠ_ㅠ



p.s

혹시 궁금한 횽들 있을까봐 분석페이지에 나오는 수치들도 남겨놓을게! 참 공개하기 거시기한 수준이지만...ㅋㅋㅋ

으아 긴 글 읽어줘서 고마워! 위에서도 한번 말했지만 횽들은 나처럼 고생 안했음 좋겠다!!








글쓴이 정보
profile_image
회원 이미지
눈솔
회원 가입일
2019-06-07 (102일)

방가방가 음악 만들고 있슴다

댓글목록

profile_image

저랑 비슷한 케이스이시네요. 물론 저는 유튜브 시작하고 2~3달만에 군대를 들어간게 좀 있긴 하지만, 저도 거진 2년동안 주변 지인빨 구독자 110명정도 빼고
찐또배기 구독자는 30명정도였어요 한 3일 전까진.

일단 보기에 충분히 괜찮은 실력을 가지고 계신데 저랑 비슷한게 본인 영상에 대한 자신이 없으세요. 이거 괜히 올렸다가 오히려 욕먹으면 어떡하지. 아니야 일단 올려보자, 언젠간 누군가 알아봐주겠지. 하지만, 사실 유튜브 입장에선 영상을 올린 사람이 어느정도 퀄리티의 영상을 가지고 있던 그 영상의 입지는 애기들이 장난으로 올린 영상이랑 위치가 다를바 없는거죠.

저도 맨날 조회수 많아봐야 평균 100회에 맨날 댓글 달던 사람만 달고 조회수는 그자리 그대로여서, 아무리 좋아하는 일이라도 점점 힘이 빠졌는데, 다행히도 같은 파트너쉽 맺으신 분이 틱톡에서 인기가 좀 많으신데, 자기 채널에 제 톨삼이 영상을 올려도 되냐고 하셔서 올리시라고, 근데 틱톡 채널 갑분싸 되실수도 있다고 했어요 제가. 그만큼 자신이 없었는데, 제 예상과 다르게 틱톡 반응이 너무 좋았고 몇일 사이에 구독자가 200명가량 늘고 지금도 조금씩 계속 올라가는 중이고 2일전에 올린 영상이 조회수 600회가 넘어가네요 지금...

어차피 저보다 조회수 많은 영상도 있으시겠지만, 중요한건 그러면서 사람들이 댓글로 ㅇㅇ님 채널보고 왔는데 너무 재밌다 식의 댓글들이 막 달리는데 힘이 너무 나더라고요.

영상 퀄리티 만큼 홍보도 정말 중요한것 같아요.

확실히 저는 케튭에서도 도움 많이 받은것같아요. 별로인데 홍보하는건 오히려 역효과라서, 케튭에 딱 이렇게 물어봤어요. '이 영상들 홍보해도 괜찮을것 같아요? 아니면 더 다듬어야 할까요?' 했는데 다들 감사하게도 좋다고 하시더라구요.

여기서 용기를 좀 얻었고, 그 이후에 약간 유명한 채널에 홍보를 했더니 또 응원해주는 구독자가 생겨서 점점 힘이 생기더라구요.
제가 음악쪽은 자세히 모르지만 페이스북에 루키스트 뮤직인가? 보면 자작곡 올리는 사람들도 몇명 본것같은데 이런곳을 이용해 가장 자신있는 영상 한 번 홍보해보시는것도 괜찮을것같아욥

본인 영상에 자신감을 가지셔도 될것같구, 단번에 뜨는 사람들이 자꾸 눈에 띌 뿐이지 그 뒤에서 저랑 눈솔님처럼 아둥바둥거리면서 열심히 크려고 하는 사람들이 압도적으로 많단걸 꼭 아셔야해요.

꼭! 본인 영상에 자신감을 가지시고 홍보하세요!

전 눈솔님 본인 영상에 충분히 자부심 가지셔도 괜찮다고 생각해욥

profile_image

우와..침울해 있었는데 형의 길고 정성스런 글에 감동했어 ㅠㅠ

"사실 유튜브 입장에선 영상을 올린 사람이 어느정도 퀄리티의 영상을 가지고 있던 영상의 입지는 애기들이 장난으로 올린 영상이랑 위치가 다를바 없는거죠. "

너무 공감된다. 내 닉네임을 유튜브에 검색하면 뜨는 채널이 있는데 딱 지금 형이 말한 그대로야. ㅋㅋㅋ
물론 분야 차이를 감안해야겠지만 마지막 업로드가 5개월 전인데도... 나보다 구독자 수가 훨씬 많아. ㅠ

나름 열심히 고민하고, 계획을 세우고 진행하는데도 이런 상황을 마주할 때마다 점점 위축되어서... 지금 이렇게 자신감이 바닥을 치는거 같아.

처음에는 너무 즐겁고 자신감도 만땅이었었는데 ㅎㅎ;

홍보는 나도 개인적으로 정말 중요한 거라고 생각해!
유튜브 유료 광고도 해보고, 관련 카페나 사이트에다가도 홍보해 보았는데 생각보다 반응이 없어서 잠깐 접어두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페이스북이나 SNS쪽에 홍보를 해봐야겠다.
SNS에 대해서는 안 좋은 기억만 있어서(편견이겠지만) 주저하고 있었는데
채널을 키우려면 감수를 해야겠지? 정보 알려줘서 고마워!


그리고 형 글을 읽어보니까 형은 지금껏 쌓아왔던 노력이 빛을 발하기 시작하는 것 같네.
꼭 이대로 쭉쭉 치고 올라갔음 좋겠다!

다시 한번 너무 고마워. 좀 더 자신감 가지고 힘내볼게!!

profile_image

댓글 읽는데 너무 감정이입이 돼서 소름이 돋네요

저도 진짜 별곳에 다 홍보해봤어요. 웃대에도 올려보고 페이스북 유료광고도 해보고, 모바일 배그 공식 카페에도 꾸준히 올려도 솔직히 효과 없었어요.

어차피 음악을 주로 하시는것같은데 이건 제 그냥 개인적인 생각인데
제가 고민상담중 들었던 이야기가, 채널 이름에 아예 내 컨텐츠를 넣으라고 하더라고요. 원래 제 채널명은 톨삼툰 이였는데 그 이야기 듣고 톨삼이의 영상툰 이런식으로 바꿨어요. 확실히 나중에 사람들이 영상툰을 찾으면 이 방법이 통할날이 오겠구나 생각이 되더라고요. 눈솔님도 채널명을 눈솔에서 끝나는게 아니라 눈솔의 어쩌구저쩌구 이런식으로 한 번 해보세요.

그리고 저는 한국어를 쓰는 영상툰으로 거의 한국인을 타겟층으로 잡아야하지만 눈솔님은 모든 나라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만드시니깐 외국인들도 검색을 통해 들어올 수 있게 설명칸 같은 곳에 이 채널은 내가 만든 노래를 올리는 채널이다 식의 외국어 설명같은게 있으면 좋을것같아욥

그리고 인지도를 쌓으시고 싶다면 무료 음원 나눔을 하는 채널같은곳에 본인 자작곡들을 신청하거나 눈솔님 채널 자체를 그런 무료음원 나눔을 하는 채널로 만드셔도 괜찮겠다 싶어요.

그리고 이런 음악같은 경우는 어쩌면 유튜브보다는 약간 감성적인 인스타그램 같은 곳에 짧은 힐링 글귀랑 함께 본인의 자작곡 좋은 부분을 잘 잘라서 배경음으로 넣어서 홍보 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같네요

거듭 말씀드리지만 노래들이 너무 좋아요!

profile_image

내가 누누히 말하지만 톨삼님은 된다니께...
초딩타겟으로 하면 돼요!

저는 하고 싶어도 못해요 애니를 못만들어서. 님은 만드시고 귀여우니까 분명히 소문나는 즉시 떡상 몇백만 갑니다 ㅋㅋ

profile_image

헉 천사가 여기있네 ㅠㅠ
피드백 게시판에 글 올리기 전에 정말정말 고민 많이 했는데... 형 답글 하나만으로도 충분히 올리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어...
적어놓고 오늘부터 하나하나 실행해볼게!

1. 채널명에 콘텐츠 연상 키워드 넣기
2. 외국어 번역 보완
3. 무료음원 나눔 채널에 홍보
4. 인스타그램(등의 SNS) 홍보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조언에 칭찬까지.. 너무 고마워 ㅠ_ㅠ
서로 힘내자!

profile_image

이런건 유튜버들한테 홍보해야지 유튜버 까페가서 저작권 걱정없는 무료음원 마음껏 사용하세요 하고 뿌려

profile_image

뭔가 익숙한 실루엣이다 했는데 닉네임 바꿨구나ㅋㅋㅋ 잘 활동하고 있는 것 같아서 다행이다 스끼는 여전히 귀엽네!
오늘부로 다운로드 사이트 재정비하고 유튜버 까페에 홍보하려고!!
조언 넘 고마워!!

profile_image

솔직히 저런 작곡가 음악제목은 클릭할 확률이 매우 낮고.
1. 상업적이용가능한 저작권없는 자작 무료음악
2. (집중, 긴장이 풀리는, 애기, 강아지, 등등 ~~~~~~) 에 좋은 자작곡 음악 1시간 재생
3. 첫반주부터 헤어나올수 없는 자작 로파이 음악

뭐 이런제목 많이 클릭하고 틀어놓는 듯?

헬스장에서는 아이폰으로 [가슴을뛰게하는 헬스장음악 4시간 연속재생] 이거 계속틀어놓고 있더라..
이런식으로 타겟층을 잡던가 이목을 끌던가 필요로하게 하던가 해야할듯 음악쪽은

profile_image

그러고보니 내가 가끔 듣는 재생목록만 해도 제목이 다 저런식이었네.. 인기있는 건 다 이유가 있었군...
제목이 너무 길어지면 안좋다고 해서 내 영상이라는 것만 알 수 있을 정도로 짧게 지었는데 오히려 역효과였구나ㅋㅋㅋㅋㅋ
앞으로 1번 문구는 꼭 넣어야겠다! 지금 있는 것들도 수정해야지 ㅎㅎㅎ
지금 만들고 있는게 2번 같은 영상인데 자작곡이라는 키워드는 꼭 집어넣어야겠다 ㅋㅋ
조언 너무 고마워!

형이 대장장이 마스터가 되는 그날까지 응원할게!!ㅎㅎ

profile_image

ㅇㅇ님의 댓글

ㅇㅇ 이름 검색 아이피 (125.176.*.*)

작성일

곡 잘 들었습니다. 노래 너무 좋아요.
아쉬운 건 단순히 곡을 재생하는 영상보다는
직접 연주하는 영상이면 더 많은 일반 시청자들이 볼 거라고 생각해요.

시청자 유입을 위해서 유명한 곡을 편곡하거나
연주하는 영상도 채널 성장에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profile_image

케튭 형들은 다 천사인거야? ㅠㅠ 어제오늘 여기서 진짜 위로 많이 받고 가네...

나는 보통 컴퓨터 한대로 작곡을 끝내는 편이라, 직접 연주하는 영상은 생각을 못했었네.
마스터 키보드가 있으니 이걸 이용해서 연주영상 만드는 것도 괜찮겠다!

편곡은 평소에 실력 향상을 위해서 만들기는 했는데 공개할 수준은 아니라고 생각해서...
혼자 만들고 듣고 그랬는데, 앞으로는 좀 다듬어서 조금씩이라도 공개해봐야지.
이참에 아예 성장형 채널로 방향을 잡아야겠다ㅋㅋㅋㅋㅋ

케튭에서 활동하고 있다는 건 형도 유튜버라는거겠지?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 있으면 좋겠다! 조언 고마워!!

profile_image

일단 노래 좋다

만약 유튜버용 Copyright Free 음원으로 풀 계획이 있다면, 그런 음악 소개해주는 채널 같은데 메일 보내서 올려달라고 해. FreeMusicWave라던가 장르별로도 많은 채널들이 있는데 구독자 많은데에 몇번 소개되면 아티스트가 각인이 됨. 나도 가끔 이 아티스트꺼 찾아봐야지 했는데 알고보니 한국인이고 이런 케이스 몇명 있었음

그리고 영상제목에 곡 제목+장르가 눈에 잘 띄어야 하는데 지금 군더더기가 많아서 장르가 잘 안보이는거같음. 본인 채널이니까 앞에 '눈솔 -' 이렇게 아티스트명 붙은거 빼도 될 거 같고, 한글제목은 한글만 쓰고 영어제목은 본문에 넣고 소개글 번역해서 영어판에서만 영어로 보이게 하고, 장르도 좀 더 디테일하게 써주면 좋을거같다

profile_image

와 하나하나가 주옥같은 팁들이네... 영상 제목과 설명은 미루지 말고 이번주말 안에 싹 정리해버려야지!ㅋㅋ

그리고 FreeMusicWave 들어가서 둘러봤는데 좋은 노래 엄청 많다. 자극도 받고 희망이 막 솟아오른다ㅋㅋㅋㅋ
이런 채널이 있다는 걸 이제야 알게 돼서 부끄럽다. 오히려 내가 더 많이 찾아보고 알아봐야하는 부분인데, 여러모로 부족했다는 걸 다시 한번 깨닫게 되네.
다시한번 너무 고마워!! ㅠㅠ

profile_image

눈솔, 안녕! 오랜만이야! (나만 반가운 거 아니지? ㅎㅎㅎ)
눈솔의 채널을 보면 제일 먼저 드는 생각은 이거야.
[아티스트 성향이 매우 강한 채널이군]

자자곡이라는 이미지가 강해서 저작권 없는 자작곡이란 타이틀 아래, 과연 이 음원을 내 영상에 무료로 써도 되는 걸까? 하는 생각이 1차적으로 들어.
사실 동영상 설명란을 클릭하면 맨 아래 라이선스 (재사용 허용) 이라는 표시는 되어 있지만, 그것외에는 이 음원을 써도 되는 건가? 하는 궁금증의 답이 없어.

만약 내가 눈솔 채널의 음악을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때, 어떻게 쓰면 되지? 하는 생각부터 들어.
왜냐면 내가 즐겨 찾는 무료브금채널은 모든 영상의 설명란에 죄다 친절하게 이것저것 더 써주거든.

 
제일 먼저 말하고 싶은 건 썸네일.

썸네일조차 아티스트적이라 감각적 디자인과 함께 눈솔 - 노래곡명만 적혀 있어. (멋드러지고 자신만의 색깔이 두드러진 썸네일 이거 개인적으론 멋지고 훌륭해. 그런데 구독자의 반응을 끌어내려면? 일단은 썸네일에 '저작권 없는 음악 or 저작권 없는 BGM or 무료 BGM 같은 컨텐츠의 정체성을 눈에 확 띠게 심어주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

일단 저작권이 무료다, 너희들은 이 음악을 상업적으로 free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강하게 어필하는 썸네일을 준비해보는 게 어떨까? 그렇게 어필을 하면서 어느 정도 구독자가 원하는만큼 늘었을 때 자신만의 썸네일로 은글슬쩍 갈아치우는 게 좋을 것 같아. 아무리 대단한 맛집이라도 입소문이 나지 않으면, 아무도 먹으러 오지 않으면 절대로 흥할 수 없잖아. 그러니까 누군갈 불러들이려면 썸네일 개선이 반드시 필요할 것 같아.

나 같은 경우, 음식 영상이나 힐링 영상이기 때문에 무료 BGM을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
유튜브에서 제일 먼저 검색해보는 건 [저작권없는음악] 이야.
그 키워드로 검색을 해봤더니 (물론 clean한 검색) 눈솔의 컨텐츠는 무려 202번째에 있었어. (202개 센 나를 칭찬해줘 ㅎㅎ)
그 202번째에 올라온 컨텐츠는 회색 도시에 내리는 비처럼 / 저작권 없는 자자곡 이었어.

썸네일엔 비내리는 거리에 자동차조명 보케와 함께 한 사람이 우산을 쓰고 있지. (썸네일에 아무런 글도 박혀있지 않아. 감각적인 사진이 눈솔이 어떤 느낌의 썸네일을 원하고, 어떤 감정으로 곡을 자작했는지 충분히 알 수 있지만, 무료음악이 필요한 사람들에겐 솔직히 그런 감각을 제쳐버리기 일쑤거든)

즉, 키워드를 넣고 주르륵 스크롤을 내릴 때 그 썸네일은 묻히기 쉬울 것 같아. 시각적으로 썸네일을 먼저 보는데 정확한 컨텐츠 설명 없이 사진만 있을 때 확 멈추고 옆의 제목을 보는 사람은 많이 없을 거야. (아무리 훌륭한 감성이 빛나는 썸네일이라도 말이지/ 물론 내 개인적인 생각일뿐이지만)

그리고 저작권없는자작곡을 어필하기 보다 저작권없는음악을 더 어필하는 게 검색에 걸릴 확률이 더 높아질꺼야. 자작곡을 검색하는 이보다 음악/BGM을 검색하는 사람이 월등히 많을 테니까.

그리고 동영상 설명란을 적극 활용했으면 해.

이를 테면 무료 음원 다운로드 링크를 걸어 놓고,
음악 사용 문의 : 이메일 주소 적고 인스타하면 인스타주소적고

음원 사용에 대한 가이드라인을 확실하게 기입해주는 것을 추천해.

음악 사용에 대한 설명을 제대로 해주는 거지.

저작권자 표시를 하면 사용할 수 있다는 친절한 설명이 꼭 필요할 것 같아.

음악정보(노래타이틀)/저작권자/ 해당음악의 유튜브링크를 걸어놓고 
(이렇게 음악정보를 복붙하면, 이 음원을 상업적으로 사용해도 된다는 명시를 확실히 해주는 거지.)
(만약 상업적 사용에 제한을 두고 싶으면 그것 또한 자세히 적어줘) - 이건 기본업로드 설정에 미리 세팅해놓고, 매번 업로드할 때마다 고칠 것만 고치면 되니까)

그리고 동영상 설명란에도 업로드할 때 쓰는 해시태그와는 별개로 해시태그를 무조건 넣어줘.
 
#BGM #무료BGM #저작권없는음악 #저작권없는BGM #무료브금 #nocopyright #눈솔 #눈솔음악공작소 #웅장한BGM 등등등

일단 저작권없는음악을 검색했을 때 눈솔이가 100위권 안으로 진입하기를 간절히 빌어본다.
(나도 눈솔이 음악 쓰고 싶어!!!!!!!! 내 취향이야.... 다만 내 콘텐츠와 안 맞아서 좌절할 뿐이지....)

그리고 영상을 만드는 입장에서 브금이 짧은 것보단 긴 걸 찾게 되더라. 5분 이상, 10분 이상. 수익창출하는 튜버들은 10분을 넘기는 사람도 많아서 장시간트랙도 많이 찾아 헤매거든. 브이로그에 어울리는 BGM 모음으로 러닝타임 길게 한번 작업해줘도 괜찮을 것 같아. (통통 깨발랄 튀는 느낌부터 잔잔한 느낌까지)

마지막으로.. 나 눈솔 뉴에이지 좋아함 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ㅎ

애정이 있어서 길게 써봤어 ㅎㅎㅎ 조금이라도 도움됐으면 좋겠다.

profile_image

우왕 오늘형 자유게시판에 잘 안보이길래 케튭 접었나 싶었어. 나도 반가워!!ㅎㅎㅎ

완전 정성스러운 피드백글이잖아!!!하고 긴장하면서 읽기 시작했는데, 보다가 엄청 웃었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왜냐면 뭐라고 해야하나 내 머릿속에 상주하고 있는 편집자가 밖으로 튀어나온 느낌이어서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음...어...뭐 이 정도는 넘어가도 되겠지' 하고 슬그머니 넘겨왔던 거 다 들킴....이건 뭐 도망갈 구석이 업성....

202개를 다 세본것도 그렇고 나 이거 형한테 피드백비라도 줘야겠는데;;;
 
썸네일은 나름(?) 허용 범위일 줄 알았는데 개선이 시급하구나. 이번 명절동안 할 일이 정해졌네. ㅎㅎ
까먹으니까 적어놔야겠다.

1. 썸네일만 봐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인지 알 수 있도록 썸네일 수정
2. 동영상 설명란에 음원 사용 가이드라인 작성, 다운로드 링크 및 SNS 등 문의 주소 남기기
3. 동영상 해시 태그 및 설명 수정 : [저작권 없는 자작곡] -> [저작권 없는 음악], 키워드 잘 걸리는 쪽으로

-- 요건 아이디어
1. 브이로그에 어울리는 BGM 모음 (러닝타임 5~10분)

으아 형 보면 볼수록 진짜 예리하고 넘 꼼꼼하고 착한 것 같아...
크리에이터/구독자 양쪽 입장에서 개선점을 알려주는게 보통 어려운 일이 아닌데(거기다 폭풍 칭찬까지!!)
나라면 못했을 거야....

형의 응원에 힘입어 올해 목표는 저작권 없는 음악 검색했을때 100위권 안으로 들어가는거다!!
한동안 유튜브 채널을 어떻게 끌고가야할까 막막했는데 요즘 돌파구를 찾은 것 같아서 너무 행복하다 ㅎㅎ

진짜 너무 고마워! 명절 잘 보내 형!

profile_image

오늘부터나는님의 댓글의 댓글

오늘부터나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난 피드백을 마음이 동할 때만 해 ㅎㅎ 일단 채널의 컨텐츠 성실도를 보지 ㅎㅎ(감히 나 따위가 ㅎㅎㅎ)
그리고 피드백한 채널은 애정이 생겨서 충성구독자가 되징 ㅎㅎ
힘든 마음 답답한 마음 다 아니까 피드백을 정을 담아 주면 힘도 날 거라 믿는 나란 인간 ㅋㅋㅋ
케튭자유게시판은 뭐랄까 ㅎㅎㅎ 괜히 글쓰기 좀 ㅎㅎㅎㅎ 어려워졌어 ㅎㅎㅎ 맨날 글 내용이 같아서 쓰기 눈치보여 ㅎㅎ
그래서 글은 안 쓰지만 1일 1방문은 꼭해 ㅎㅎ

내 피드백 응원 받아줘서 고마워!
눈솔이 너도 명절 잘 보내!

썸네일 개선할 때 자신만의 스타일은 고수하되 정체성 심는 센스를 발휘해봐! ㅎㅎ

추신 : 피드백 비용 / 70위권 안에 진입하는 동시에 정산될 예정

profile_image

마음이 동할때만 하는거 나도 비슷하다
피드백은 해주고 싶은데 일단 내가 그런 수준의 스킬이 없고(흡..), 어설프게 조언하면 오히려 폐가 되는 것 같아서.

오늘 팁게시판 쭉 정주행했는데 팁게시판에 형 글이 엄청나게 많이 올라가있더라. ㅋㅋㅋㅋ
정이 듬뿍 당긴 응원 너무 고마워!
힘내볼게!

Total 129건 1 페이지
피드백 요청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추천 날짜
공지 공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90 8 05-23
공지 공지 운영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41 3 05-18
127 영상 피드백 no_profile 멍튜브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4 0 11:00
126 영상 피드백 no_profile 사저씨TV용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187 0 09-09
125 영상 피드백 낚시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20 0 09-07
124 채널 피드백 no_profile 축찌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183 0 09-06
123 채널 피드백 no_profile 놀고먹끼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04 1 09-06
열람중 채널 피드백 눈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31 3 09-05
121 영상 피드백 낚시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27 1 09-04
120 영상 피드백 no_profile 히어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148 2 09-02
119 채널 피드백 no_profile 썹대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96 3 08-30
118 채널 피드백 no_profile 사저씨TV용짱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142 1 08-30
117 영상 피드백 no_profile 톨삼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199 0 08-29
116 영상 피드백 no_profile 편쥬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28 2 08-28
115 채널 피드백 no_profile fdlfdjsfdsf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31 2 08-26
114 채널 피드백 no_profile 설탕이네TV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18 2 08-25
113 채널 피드백 no_profile 초고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61 2 08-25
112 채널 피드백 no_profile 노래들려주는바바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352 2 08-20
111 영상 피드백 메모리문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33 3 08-20
110 채널 피드백 no_profile 달이와삐약이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검색 전체게시물 260 2 08-19
게시물 검색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Copyright © ktube.kr All rights reserved.